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한국어교원 자격증,한국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9:16

    >


    안녕하세요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한국은 문화강국의 하나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죠.그래서 이런 자부심의 근저에는 옛날부터 시작된 한류 열풍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하지만 사회 전반에 걸친 다양한 이유로 이런 한류 열풍도 잠시 수그러든 적이 있습니다.최근 이 기세가 꺾였던 한류 열풍이 다시 불타오르고 있는 것이 느껴지는데요.그 이유는 BTS, 블랙핑크 등 K-POP으로 인한 젊은 외국인들의 감정을 움직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이러한 이유들로 인한 관심은 K-POP뿐만 아니라 한국의 역사와 한글에도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 때문에 젊은 외국인 같은 경우 한글 가사를 해석하기 위해서 한글을 배우는 사람들 이항 시오그와인지로 해서 보면 ​ 제2외국어에 한정어를 선택하는 곳이 항시오그완가 있어 귀추입니다.이러한현상으로인해국어교사가유망직업으로부상되고있고자연스럽게국어교원자격증에대한관심도높아지고있고취득을희망하시는분들도또한증가하고있습니다.그 중 국어 교사의 취득을 희망하시는 분이 너무나도 많지만 ​ 3급은 따로 별도의 행정부 고시를 거치지 않고 온라인 과정을 통해서 취득하고 학사 학위까지 동시에 보유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그럼 어떤 과정에서 자격증을 가질 수 있는지 저의 한 학생의 경험담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 ​[후기 최@영 후기]​ 안녕하세요. ​ 나는 이번 korea오교우오은을 취득하고 50이라는 나이에 korea오 교사가 도에은치에@젊은이라고 합니다.저에게 언제나처럼 할 수 있다고 용기를 주신 선생님의 부탁으로 이렇게 편지를 썼습니다.조금어휘력이부족해서다른사람이읽을글을쓰기가부담스럽기때문에틀린부분이있을수있지만넓은이해와관대한마음으로끝까지읽어주셨으면합니다.​ 나는 사실 작은 영어 학원을 운영하고 3~5명 정도의 학생들을 집중적으로 영어를 가르치던 선생님이었습니다.원래는 외국에 나가서 korea인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쳐주는 선생님이 되고 싶었지만 어쩔 수 없이 결혼과 집안사정으로 인해 나갈 수 없게 되어 아이들까지 생겨 꿈도 못 꾸게 되었습니다.그래도 바쁜 듯 남편을 돌보고 어린 아이들 대학까지 보내면서도 저는 학업에서 손을 떼지 않았습니다.틈틈이 영어공부를 하면서 제 실력이 녹슬지 않도록 노력했고, 애들한테도 영어만은 제가 직접 가르쳐줬어요. 뭐.조금자랑하지만어린아이들의영어성적은항상그랬듯이높은순위에머물게되었죠.이소문이어떻게나왔는지는모르겠지만제가살고있는아파트주민회의에서제가아이들을대상으로영어수업을요청했거든요.​



    >


    사실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았지만 현실적으로 불가능했기 때문에 아이들이 성장할 때까지 거절하게 되었습니다.그렇게 시간이 지나 아이들이 사회인이 되어 남편은 이제 바쁘게 일을 하지 않아도 될만큼 사회적 지위를 얻게 되었고 저는 전보다 여유가 생겼고 저는 제가 사는 아파트는 아니지만 다른 아파트 부녀회에 추천을 받게 되어 단지내에 작은 영어학원을 차리게 되었습니다.제가 원래 가졌던 목표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영어강사를 하고 있어서 어느 정도 만족스러웠습니다.하지만 몇년후 나의 꿈을 이뤘습니다.장남이 외국계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는데 혼자 이 스토리로 저와 함께 본인을 희망했습니다. 남편이 처음부터 많이 반대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돌보았는데 외국에 가면 당연히 장남에게 신경써서 역시 고생할까봐 그랬는데 저는 다른 계획을 세우고 있었어요.외국인 상대에게 korea어를 가르쳐볼까 하고 궁리했습니다.요즘 인터넷이 제 뉴스 등에서 한류 열풍이 중국 본인의 일본, 아시아 분이 아닌 미국, 본인 유럽 쪽에서 굉장히 열풍이 일고 있고, 이런 열풍으로 인해 korea의 역사책인 한글에 관심이 있다면서요.​​​


    >


    높아지는 흥미로움으로 인해 한글을 배우는 외국인도 증가하고 있습니다.그래서 장남이 나갈 때 조금 변경되었지만, 제가 원래 가지고 있던 목표를 이룰 수 있는 기회라고 의견을 했습니다.이런 이유를 남편에게 설명했더니 아내 sound는 반대했지만 적극적으로 도와주려고 했어요.이때부터 저는 외국에서 한글을 가르칠 준비를 하나씩 해나가고 있었습니다.​ 제1먼저 준비한 곳은 한국어 교원을 취득합니다.​ 한국어 교원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한국어학 학사 학위가 필요이며, 그렇게 꼭 들어야 하는 과목 15과목을 들어야만 했죠.대학에 진학해야 하는지 생각하게 되었어요.​ 제1먼저 가능한지에 대해서 의견을 보게 되었는데 ​ 수험 준비를 해야 하고, 그리고 고교 3학생들과 경쟁도 해야 했죠.공부를 하는데는 솔직히 자신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보다 젊고 머리도 잘 도는 학생들과 경쟁해야 한다는 데 자신감이 많이 부족했어요.


    2번째에 느낀 것은 비용적인 사건이었습니다.아무리 자신이 이루려고 한 일이지, 남편이 도움이 된다고 해도 학비는 너무 부담스러웠어요.하물며 장남이 살아야 할 곳은 집세도 비싸고 현지에서 사야 할 것도 너무 많아서 그쪽에서 당분간 비용이 자신 있기 때문에 저를 위해 이중으로 돈을 많이 쓸 필요가 없었습니다.​​​


    >


    3번째는 기간적인 의문이 상념이었다.아들이 마침 1년 3개월 후(후)에 출국을 하기 때문에 나도 그 기간까지 자격을 취득하지 않으면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봤을 때 현실적으로 4년이나 계곡 코학비도 높은 대학을 다닐 수 있었습니다.한국어 교원을 취득할 수 있는 다른 비법을 찾아야 했는데 그게 바로 학점은행제였어요.이 비법을 사용하게 된 이유는, 대학 과정을 온라인 수업에 옮겼기 때문에, 동등하게 인정받게 된 거예요.그리고 인터넷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지만 시간이 정해져서 정확히 그 시간에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원하는 시간에 듣지도 했으니 ​ 대신 참석 기오라도 갈 뿐 잘 지키면 되는데 1수업을 하고 2주 내에서만 받아들이면 은 상그와은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제1중요한 기간과 비용적인 의문 카헤교루이 될 수 있었습니다.​ 한국어 교원 기간 같은 경우는 내가 4년제 영어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복수 전공으로 한국 어학을 취할 것이며 48단위한 의자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원래는 1년 반이라는 기간이 걸리게 되지만 나는 시기를 적절하게 시작하고 1년 만에 끝을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장남의 출국 날짜에 맞출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비용 같은 경우는 일반적으로 대학이 한학기에 삼백 정도를 합니다 면 4분의 한 비용으로 학위와 자격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제가 걱정했던 기간과 비용 모두 이 제도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실습도 있었지만 sound.... 제가 어떤 감정으로 했냐면 학교에서의 교육실습 같은 감정을 많이 받았습니다.강사가 직접 교육하는 수업에 참여해서 거짓없이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글을 가르쳐요.굉장히 재밌게 진행했던 것 같아요.이렇게 1년간 진행 칠로 자신에 있는 새로운 자격증이 자신감을 갖고 있었지만 정작 중요한 일을 찾지 못했어요.그래서 선생님이 알려주신 국제대한민국교육자현회 카페를 알려줬는데, 대한민국어 교원 자격이 없으면 가입할 수 없었습니다.해외교원을 채용하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었습니다.그곳의 정보를 통해 저는 연계를 받아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해외에서 볼 거라고 의견을 했는데 면접지가 대한민국에도 있었거든요.알고 보니 대한민국 영어교사를 대거 고용하기 위해 그쪽 센터에서 배려를 해줬대요.솔직히 조금 자신이 있었기에 걱정했지만, 기대와는 달리 젊은 사람들보다 자신이 지원했습니다.면접은 영어로 봤지만 지금까지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기술을 동원해서 면접관 마 sound를 포착했습니다.따라서 좋은 결과를 자신할 수 있다.요즘에는외국대학어학당대등한곳에서수업을진행하고있고,큰아들은제가일에집중할수있도록항상그렇듯이올바르게생활을해주십니다.메일을 보낼 예정인데, 조만간 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싶습니다. 아... 그리고 저처럼 자신이 많다고 걱정을 많이 하고, 대한민국어 교원을 시작하는 것을 고민하는 많은 분들이 충분히 할 수 있다는 것을 스토리로 쓰고 싶습니다. 용기를 내주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