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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Iⅹ빅데이터 마케팅 - 마케터의 업무가 변한다!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11. 1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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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은 AI를 비즈니스에 어떻게 접방금여 구현하는지를 기술적인 면에서 알려준다. 비즈니스에서 직면하는 과제가 무엇인지 소개하고, 그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술을 사용하면 좋은지를 이야기하고 있다. 그래서 기술서이자 실용서라고 이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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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자는 AI가 활용되는 분야로서 제조혁신, 산업보안, 유통, 소매, 자율주행, 금융(핀테크), 건강, 의료, 간호, 스마트 하우스, 스마트 에너지, 교육, 농업, 관광 분야를 스토리하고 있다. 이것만 봐도 AI의 활용도가 매우 높고, 이는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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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딥러닝은 신경망이라고 불리는 기술의 하과인데 신경망은 입력 데이터와 예측 데이터의 관계를 조정해 예측의 정밀도를 높인다. 특히 백프로게이션을 통해 정답에 기여한 관계는 돈독한 관계를 형성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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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격적으로 저자는 광고에 도입된 AI에 대해 향후와 함께 설명합니다.광고 AI의 목적은 사람의 감정화천을 파악해 그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즉석 사람의 심정을 반영하는 데이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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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보 AI에서 중요한 것이 바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사람의 머음을 파악하고 예측하는 것입니다. 특히 미래 수요 동향 파악은 신제품 개발에도 도움이 된다. 역시 수송을 최적화해 유통에 드는 비용과 때때로 절약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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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 데이터는 정의에 따라 하지만, 저자는 3개의 V가 높지 않으면 안 될 것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바로 Volume(용량), Variey(다양성), Velocity(반영속도)이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의 감정을 파악하고 맞춤형 타겟 홍보도 실시간으로 가능. 데이터의 종류에 대해서는 아래와 같이 스토리화해 나간다.고객과 연동된 데이터의 분류로 데모그래픽 데이터(성별, 연령, 소득 등의 인구통계학적 데이터), 사이코그래픽 데이터(스포츠를 좋아하는 등의 기호성), 지오그래픽 데이터(지리적 요인), 테크노그래픽 데이터(아이폰을 Wi-Fi로 사용하는 등의 기술적 데이터), 행동 데이터 등이 있습니다."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크게 파악, 분석, 계획, 실행,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분석과 관련해 자주 이용되는 방식은 사용자에 대한 질문 결과와 행동 데이터의 연관성을 찾아내고, 질문에 대답하지 않는 사용자에 대해서도 질문의 답을 추측해 주는 것이라고 저자는 설명한다. 검증에 있어서는 개선율 뿐만이 아니라, 통계적으로 신뢰성이 담보되고 있는지를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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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깃 마케팅을 하려면 먼저 고객을 분류해야 합니다. 관여도가 높은 분류부터 광고를 집행해, 차례차례 확대해야 합니다. 특히 관여도가 오전에는 이용자 중에서도 잠재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것도 필요하다. 광고를 낼 때 어떤 메시지를 어떤 순서로 언제 전달할 것인지도 고려해야 합니다.저자는 문장의 자동발발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처음 키워드를 추출해서 그대로 순서를 판정하고 짧은 문장을 발발한 후 자연스러운 문장을 발발하는 단계에 과인아가 있어야 합니다. 키워드순서를판정할때에는가장최근까지작성한기사과인경쟁사의콘텐츠등에서어떤키워드가먼저등장하는경우가많은지확률을계산해야합니다. 자사와 경쟁사에서 작성한 콘텐츠를 정답으로 학습시키는 것이었다.고객에게 관심을 갖기 위해서는 부정적인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측면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물론 좋은 평가를 준다고 해서 모든 고객이 구입하는 것은 아니다. 용광로 구입을 할 수 있을 때까지의 고객의 움직임을 파악하는 것도 필요하다.저자는 AI 마키아팅이 활용되면 인간은 창조적인 일에 더 주력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AI #인공지능 #빅데이터분석 #머캐팅북 #빅데이터머캐팅 #AI머캐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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